IIS 7 WEB 설정 및 FTP 설정

IIS 와 FTP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실제 사용되는 계정으로 웹페이지와 FTP를 연결 하도록 하겠습니다

1) . WEB : 2008test1.xinet.kr   (사용자 2008test1)
2).  WEB : 2008test2.xinet.kr   (사용자 2008test2)


1.  시작 -> 관리도구 -> IIS 관리자를  클릭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사이트를 추가하기 위해서 사이트의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웹 사이트 추가를 클릭 합니다.
     아래와 같이 사이트 이름과  해당 사이트가 존재하는 폴더 그리고 호스트 이름 (URL) 을 입력 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사이트 생성 후 해당 폴더의 index.asp 파일을 메모장으로 이용하여 간단하게 생성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사이트 생성 후 기본 문서를 떠블 클릭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오른쪽 추가 버튼을 클릭 후 index.asp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각각의 웹페이지를 아래와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기본 default web site 는 중지시키고 신규로 생성된 2개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TP 설정

이제 각각 웹사이트에 특정 유저가 FTP를 통해 파일을 업로드 할수 있게 FTP를 생성해 줍니다.
FTP 설정에 앞서 유저 생성 후 디렉토리 생성 후 FTP_ROOT 라는 폴더를 하나 생성합니다.
이것은 FTP 사이트를 생성할 때 디렉토리르 지정하기 위해서 입니다.

8.  사이트 오른쪽 버튼 클릭 후 FTP 사이트 추가를 클릭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  사이트 이름에는 적당한 이름을 입력 후  컨텐츠 디렉토리 경로 버튼을 클릭 후 위에서 생성한 ftproot을 지정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  SSL 을 보안 FTP를 통신하기 위해서 허용으로 설정 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  인증 부분은 기본을 체크하고  권한 부여는 모든 사용자  사용권한은 읽기만 선택 후 마침 버튼을 클릭 합니다.
     여기서 읽기 부분만 체크하는것은 FTP 상위 디렉토리 이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3. FTP를 사용자 별로 구성하기 위해서 FTP 사용자 격리 버튼을 클릭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4 . 사용자 격리 안함 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 사용자 이름 디렉토리 ” 부분을 체크 하고 적용버튼을 클릭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15. 사용자 별로  FTP 접속을 허용하기 위해서 가상 ftp_main에서 가상 디렉토리 추가를 클릭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6.  별칭에는 사용자 아이디와 실제 경로는 (사용자 웹 폴더 경로  또는 지정 경로)

     연결계정  부분에서는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 (통과인증) 을 선택 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7.  아래와 같이 추가 사용자를 동일하게 셋팅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8.  각 사용자 폴더별로 기본 권한은 읽기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upload를 하여야 하므로 FTP 권한 부여 규칙을
       클릭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 허용 모든 사용자 부분을 떠블 클릭  후  사용권한 부분에 쓰기 부분을 체크를 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  이제 각 계정별로 FTP에 접속을 합니다.  각 계정별로 FTP 자료를 업로드 하거나 다운 받을 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 IIS 7. X 에서 WEB 과 FTP 설정을 완료 하였습니다

다음에는  FTP 보안 부분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 시골청년


코멘트 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