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2003 2008 패스워드 복구


 


난처한 일이 발생…




최근에 외부 IDC로 서버를 내보낸 서버 중 일부의 , Password가 설치 시 Default로 지정한것이 맞지 않아접근할 수 없다라는 말을 IDC 작업자들에게 간혹 듣는데, 이럴때는 정말 난감하다. 현장에서 서버를 재 설치 할수도 없은거고(보통은 바쁘다는 말로 서버 설치는 급하게 이루어지니, 현장에서 몇 십분씩 죽치고 앉아서 서버를 설치할 수만은 없은 상태이다.) 그렇다고 다시 서버를 들고 사무실로 들고 들어온다는 것도 말이 안된다. (그 무거운 서버를 들고 와서 재 설치 후에 가지 않아도 되는 IDC에 다시 서버를 설치하로 간다고 생각해봐라. 짜증이 밀려올것이다.)



그래서 방법을 찾아 보던 중 현장에서 곧바로 패스워드를 리셋 시켜버릴 수 있는 괜찮은 툴을 발견하여 Windows 2003 / Windows 2008  그리고 덤으로 XP와 VISTA까지 테스트를 해봤다. 결론은 모두 완벽하게 패스워드 Reset이 되었다. 하지만 단 조건이 하나 있다. 반드시 Active Directory에 속해 있지 않은 Workgroup 이어야 한다는 거다.(어찌보면 당연한 말이다. AD에 속해 있다면 해당 패스워드는 AD 서버에 저장이 되니 그걸 Reset 한다는건 불가능 하다. 다만 Local Host Account는 Reset이 가능할 것이다.)



부팅 시디로 만들어서 가지고 다녀도 되고, CD가 번거롭다면 요즘 저용량 USB가 무진장 싼 가격에 풀리고 있더라, 그걸 구매해서 Password Reset 전용 USB를 하나 만들어서 소지하고 다니면, 작업이 훨씬 수월하게 처리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Active Password Changer 3.0 사용법

▣ 프로그램 시작

1. CD-ROM에 Active Password Changer CD 또는 부팅 USB을 넣은 후 부팅시킴.



2. Enter 키를 누름.



3. 원하는 옵션을 선택.


(1) 1번 : 멀티 부팅을 하거나 하드디스크가 여러 개일 경우 사용


(2) 2번 : 멀티 부팅이 아닌 경우 선택


(3) 3번 : 종료



4. 1번을 선택.

▣ 논리 드라이브 선택


5. 패스워드를 삭제하고자 하는 드라이브 번호를 입력.



6. 현재는 OS가 하나만 설치되어있는 상태이므로 Enter 키를 누름

▣ SAM 선택



7. 해당윈도우에 대한 WINDOWS\SYSTEM32\CONFIG\asm 파일이 검색되어 나타나게 되면 Enter 키를 누름.

▣ 계정 선택



8. 패스워드를 분실하여 로그인 할 수 없는 계정에 해당되는 번호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름.



▣ 패스워드 초기화



9. 패스워드 삭제를 위해 Password never expires 와 Clear this User’s Password 항목을 선택 후
   Enter 키를 누름.



10. 성공적으로 패스워드가 삭제가 되면 성공된 메시지가 나타남.


11. 설정이 완료되면 ESC 키를 눌러 프로그램을 종료.


12. 리부팅 후 패스워드가 삭제된 계정에 암호를 다시 설정해줌.




출저 : http://blog.happygom74.com/61


코멘트 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xinet : linux / windows / network / Tech Guide

문의 : jinsh82@gmail.com

wordpress theme : http://www.bbsetheme.com
(Blog Shop)

Site terms

Site information

xinet Copyright © 2015 All Rights Reserved.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