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QL 2005 데이터베이스 생성 및 권한 설정

MS-SQL 2005 데이테비이스 생성 및 권한 설정


SQL Server Management Studio를 실행하자.


1


그러면 서버에 연결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일단 인증 항목에서 Windows 인증과 SQL Server 인증이 있는데 SQL Server 인증을 사용하기위해
(만약 SQL Server 인증 사용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설정하는 것 부터 시작하자. Windows 인증에 연결 버튼을 클릭하자.


 


서버 항목에 (1번 항목)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메뉴 항목에서 2번 항목에서 속성을 클릭한다. 그러면 서버 속성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여기서 서버 인증 항목에서 SQL Server 및 Windows 인증 모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자. 그러면 다음과 같이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확인을 클릭하자. 일단 서버를 다시 시작하기전에 SQL Server 인증으로 로그인 할 수 있도록 sa 로그인을 가능하도록 하자.


 


게체 탐색기에서 보안->로그인->sa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하자. 그러면 로그인 속성 – sa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만약 암호를 다시 설정하고 싶으면 1번 항목을 선택하고 2번 항목에서 암호를 다시 입력하자. 다음에 SQL Server 인증으로 로그인이 되도록 설정하자.



항목에서 1번 상태 항목을 선택하고 2번, 3번을 선택한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자.



1번 데이터베이스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메뉴에서 2번 항목 다시 시작을 선택하자.



그리고 나타난 대화상자에서 예를 선택하자. 그렇면 데이터메이스가 다시 시작된다.
자 그렇면 새로운 데이터베이스 QuadraThreeDMap을 생성해보자.



개체 탐색기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에서 항목에서 새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자.
그렇면 새 데이터베이스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일단 1번 일반 항목에서 2번 데이터베이스 이름에 QuadraThreeDMap을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누르자.
그러면 다음과 같이 데이터베이스가 추가된다.



자 인제 Quadra 사용자를 추가하자.



보안 항목에서 로그인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메뉴에서 새 로그인 항목을 선택한다. 그러면 로그인 – 신규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대화상자에서 일반 항목을 선택한후, 로그인 이름을 Quadra라고 입력하고, 3번 처럼 SQL Server 인증을 선택한 후 암호을 입력하고
편의를 위해 암호 만료 강제 적용 체크를 없애자. 또, 4번 항목에서 기본 데이터베이스와 기본 언어를 각각 QuadraThreeDMap과 Korean으로 하자.



다음에 사용자 매핑 항목을 선택하고, 2번 항목처럼 db_owner를 선택하고 3번 처럼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른다.
자 사용자 추가와 데이터베이스 추가를 마쳤다. 마지막으로 사용자에게 권한을 주어야 한다.



데이터베이스 속성에서 사용 권한을 위와 같이 주면 된다. 인제 모두 마쳤으므로, 확인을 위해 다시 데이터베이스 연결을 해보자.



파일 메뉴에서 개체 탐색기 연결…을 선택하자.



서버에 연결 대화상자에서 인증, 로그인, 암호를 입력하고 연결 버튼을 누르자.



이 강좌 내용은 http://www.lovehana.com 이곳에서 설명된 강좌입니다.


코멘트 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